top of page
포스터.png

일반 시민 대상
뮤지컬 창작 워크숍
-
​일 체험

일정 : 3월 31일 일요일 12:00~14:00, 총 2시간

장소 : 서울연극센터 2층 다목적실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명길 3](Click) 화역 4번 출구 바로 옆 (주차 x)

대상 : 성인 누구나

비용 : 무료 ​(노쇼 방지 비용 5천 원, 워크숍 종료 후 전액 환불 [카카오뱅크 3333-28-4733440 뮤지컬 창작 연구소])

-3월 이후 유료 전환

강사 : 연구소장 박서희(Click)

등록 방법 : 아래 '신청하기' 버튼을 통해 신청 절차를 완료하셔야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준비물 : 편한 복장, 열린 마음:)

문의(Click)

(*인원이 많이 몰릴에는 선착순 마감 수 있습니다.)

의 사항(필독)

마지막 무료 워크숍 : 무료 워크숍은 3월에 종료됩니다. 이후 보정 기간을 거쳐 유료(예정가 35,000원)로 전환됩니다. 마지막 기회 놓치지 마세요!

시간 엄수 : 단체 활동입니다. 또한, 앞선 활동의 에너지를 이어받아 다음 활동이 이어지는 유기적 프로그램입니다. 지각 시 다른 분들에게 피해가 되니, 시간 엄수 부탁드립니다.

노쇼 방지 비용 : 워크숍 참여를 위해서는 노쇼 방지 비용 5천 원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비용은 워크숍 종료 후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단, 10분 이상 지각하시는 경우 워크숍 참여뿐만 아니라 환불 또한 불가합니다. 워크숍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함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부득이한 사유로 신청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 워크숍 시작 24시간 전까지 연구소로 취소 신청해 주시면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 재참여 : 본 무료 워크숍은 참여 횟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여러 번 참여하셔도 좋습니다. 단, 인원이 몰릴 시 선착순 마감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기회는 첫 참여자분에게 돌아갑니다.

 

※ 활동 중간중간 사진 및 영상 촬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얼굴은 비공개 처리되어 연구소 인스타그램에 공유됩니다.

 

여러분의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다른 참여자분들을 배려해 주세요!

연구소 또한 매끄러운 진행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일반 시민 대상 뮤지컬 창작 워크숍 - 1일 체험’이란?

 

시민들의 예술성 및 창작성 표현의 기회와 장을 확대하고자 매달 1회 무료로 실시되는 일일 체험 워크숍, 그 마지막 기회입니다! (이후 유료 전환)​

 

 

1. 뮤지컬 전반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즉, 움직임 및 춤으로 자유롭게 표현해 보고, 연기 기본을 체험해 보고, 뮤지컬 장면에서 노래하는 것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더 단계적이고 깊이 있는 체험을 원한다면? -> 1달 프로그램 Click)

 

2. ‘나’로부터 출발합니다.

뮤지컬 ‘창작’ 연구소는 참여자들의 창작성을 끌어내어 활동을 진행합니다. 즉, 참여자분들의 영감 어린 몸짓, 연기적 영감, 이야기, 감정 및 감성을 통해 뮤지컬 체험을 진행합니다. 예술을 통해 자신을 드러내고, 표현하고, 나누어보는 경험을 합니다. (학원에서처럼 기능성 성장에 중점을 두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기존의 뮤지컬 노래, 춤, 연기 장면을 따라 배우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여타 뮤지컬 학원 프로그램 수강을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단, ‘1달 프로그램(Click)’에서는 깊이 있는 창작 경험을 위해 학습 과정이 일부 포함됩니다)

3. 예술적 실험이 이루어집니다.

뮤지컬의 다양한 요소(신체적, 연극적, 음악적 등)를 통한 예술적 실험을 진행합니다. 함께 구상해 우리만의 연극 및 뮤지컬 장면을 만들어보는가 하면, 나만의 캐릭터를 개발해 봅니다. 즉, 우리만의 예술성, 아이디어, 예술적 호기심을 실험해 보고 실현해 보며 나누어 봅니다.

1. 뮤지컬에 대해 잘 모르지만 한번 해보고 싶으신 분들

2. 뮤지컬 전반을 맛보기로 체험해 보고 싶으신 분들

3. 자신을 표현하기 어려운 분들, 하지만 표현해 보고 싶으신 분들

4. 예술을 통해 특히, 공연 예술을 통해 자신의 예술성, 개성, 감성, 감정 등을 자유롭게 표현해 보고 싶으신 분들

5.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하고 싶으신 분들

6. 나만의/우리만의 영감이 장면으로, 연기로, 노래로 발전되어 가는 예술적 창조 과정을 체험하고 싶으신 분들

7. 예술적 호기심이 있으신 분들

 

 

혹시 겁나고 망설이는 분들이 계신다면 주저하지 마세요!

춤과 노래 실력을 평가하는 자리가 아닙니다! 그저 해보고 싶은, 해보고자 하는 마음이면 충분합니다!

우리는 모두 예술 과정 앞에서 그저 어린아이들과 같습니다~ 그저 시도하고, 해보며, 발견하고, 체험해 볼 뿐입니다 ^^

함께 즐겨봐요!

이런 활동을 합니다

핵심 : 뮤지컬 요소별 맛보기 + ‘나’를 다양하게 표현해 보기

진행 시간 : 2시간

1. 몸으로 표현해 보기

다양한 음악에 맞춰 떠오르는 감흥을 몸으로 즉흥적으로 표현해 봅니다. (아무런 몸짓이든 OK!!)

극적 영감을 몸으로 자유롭게 표현해 봅니다.

즉, 한마디로 아무도 보지 않는 것처럼 자유롭게 움직여 보기!

 

2. 연기로 표현해 보기

대본 1장면을 가지고 극 장면을 함께 만들어 봅니다.

주어지는 단계적 방법에 따라 차근차근 시도하다 보면 자연스레 극의 한 장면 속에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될 거예요.

기본적인 연기 원리를 체험합니다.

특히, 이런저런 상황 변수 속에서 창조되는 연기적 순간을 마음껏 즐겨봅니다!

3. 노래로 표현해 보기

유명한 뮤지컬 (영화) 노래를 함께 불러봅니다.

그것을 기반해 뮤지컬 장면을 함께 만들어봅니다.

극 속에서 노래하는 것과 그냥 노래하기의 차이를 경험해 봅니다.

뮤지컬 장면 안에서 다함께 노래하며 연기해 봅니다.

뮤지컬만이 선사하는 독특한 에너지를 즐겨봅니다!

 

 

춤추라, 아무도 바라보지 않는 것처럼

사랑하라, 한 번도 상처받지 않은 것처럼

노래하라, 아무도 듣지 않은 것처럼

일하라, 돈이 필요하지 않은 것처럼

살라, 오늘이 마지막 날인 것처럼 

 

    - 알프레드 디 수자 - 

FAQ

🫱“우리가 뮤지컬 창작을 어떻게 직접 해요?(Click)”

🫱“본 연구소의 뮤지컬 프로그램은 여타 뮤지컬 프로그램과 무엇이 다른가요?(Click)”

bottom of page